공군 교육사령부 공고 제2019–10호 


공군 교육사령부 공무직근로자 채용 공고

  공군 교육사령부 공무직근로자 채용계획을 다음과 같이 공고합니다.


2019년    10월   21일

공군교육사령관

1. 채용인원 및 담당업무

채용분야

인원

근무지역

담  당  업  무

채용일

전기

2명

진주시 금산면 교육사령부 내

• 전기시설물 유지보수(1명)

• 변전실운영(1명) : 3교대근무(단속적 근로자)

’20. 1. 1.

설비

5명

진주시 금산면 교육사령부 내

• 냉 ·난방, 상 ·하수도 설비유지보수(4명)

• 난방장비 운영(1명) : 3교대근무(단속적 근로자)

’20. 1. 1.

토목

2명

진주시 금산면 교육사령부 내

• 콘크리트 타설 및 토목설비 유지보수

’20. 1. 1.

도장

1명

진주시 금산면 교육사령부 내

• 시설물 및 도로 도장

’20. 1. 1.

시설물유지관리

1명

진주시 금산면 교육사령부 내

• 시설물 유지관리

’20. 1. 1.

총11명

• 공통사항 : 아래 채용분야별 담당업무 외 기타 필요에 따라 관리부대장이 지정하는 업무



2. 응시자격 등

채용분야

응시자격 등

공통사항

• 대한민국 국적을 가진 자

 대한민국 국적과 외국 국적을 함께 가지고 있지 않은 자

 최종시험일 현재 만 18세 이상, 만 60세 미만자

「국가공무원법」제33조에 의한 결격사유가 없는 자

취업지원 대상자(국가유공자, 기초생활수급자, 장애인)의 경우에는 면접시험 시

가점 부여 

※ 「국가유공자 등 예우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장애인고용촉진 및 직업재활법」, 

「국민기초생활보장법」 제2조 제2호 및 제11호

• 경력기간은 면접시험 예정일(‘19.11.19.) 기준으로 3년 산정

전기

❍ 전기설비 시공 및 유지보수 분야 실무경력 3년 이상자

- 전기 기능사 이상 자격증 필수


❍ 단속적 근로자 : 전기 기능사 이상 자격증 필수

- 전력설비 운영 실무경력 3년 이상자

- 자동제어계통 및 내선 보수 경험자 우대

설비

❍ 설비 시공 및 유지보수 분야 실무경력 3년 이상자

- 공조냉동, 배관, 용접, 에너지관리 기능사급 이상 자격증 1개 필수

- 전기기능사 이상 소지자 우대


❍ 단속적 근로자  : 에너지관리 기능사 이상 자격증 필수

- 증기보일러 운전 및 관리 실무경력 3년 이상자

- 전기기능사 이상 소지자 우대

토목

❍ 토목시공 및 유지보수 실무경력 3년 이상자 필수

- 토목분야 기능사 이상 소지자 우대

도장

❍ 건축물 및 도로 도장 실무경력 3년 이상자 필수

- 도장분야 기능사 이상 소지자 우대

시설물 유지관리

❍ 시설물유지관리 실무경력 3년 이상자 필수

- 시설물 유지보수 경험자 우대


「국가공무원법」제33조 결격사유




• 피성년후견인 또는 피한정후견인

• 파산선고를 받고 복권되지 아니한 자

• 금고 이상의 실형을 선고받고 그 집행이 종료되거나 집행을 받지 아니하기로 확정된 후 5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

• 금고 이상의 형을 선고받고 그 집행유예 기간이 끝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

• 금고 이상의 형의 선고유예를 받은 경우에 그 선고유예 기간 중에 있는 자 

• 법원의 판결 또는 다른 법률에 따라 자격이 상실되거나 정지된 자

• 공무원으로 재직기간 중 직무와 관련하여 「형법」제355조 및 제356조에 규정된 죄를 범한 자로서 300만원 이상의 벌금형을 선고받고 그 형이 확정된 후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

「형법」 제303조 또는 「성폭력범죄의 처벌 등에 관한 특례법」 제10조에 규정된 죄를 범한 사람으로서 300만원 이상의 벌금형을 선고받고 그 형이 확정된 후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사람

• 징계로 파면처분을 받은 때부터 5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

• 징계로 해임처분을 받은 때부터 3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


3. 근무 조건


가. 신분 : 공무직근로자

※ 공무원이 아닌 민간인 신분의 근로자임(근로기준법 적용대상)


나. 계약기간 : 2020. 1. 1. ~ 정년 (만 60세)

❍ 수습기간 : 계약일로부터 3개월

 1. 수습기간 중 보수는 취업규칙에 준하여 지급 (월 최저임금 및 급식비) 

2.수습기간(3개월) 중 업무수행능력평가를 실시하고, 업무수행능력 부족 또는

직무수행태도 불량 등으로 계속 근로하기 어렵다고 인정되는 경우 본채용

(정식채용)되지 않을 수도 있음.


. 보수 

채용분야

보 수

비 고

전기, 설비, 토목, 도장, 시설물유지관리

1,900,000원 ~ 2,400,000원/월

세액 및 4대 보험 개인부담

세금공제 전 금액

급식비(월130,000), 상여금 : 설·추석(각 400,000원), 복지포인트(연 400,000원)별도 지급 및 단속적 근로자는 야간수당 별도 지급


라. 근무시간 (부대 운영일정에 따라 근무시간 변경 가능)

- 주간 근무자 : 1일 8시간(08:30~17:30, 점심시간 12:00~13:00), 주 5일 근무

- 단속적 근로자 : 24시간 3교대 근무(부대 운영상 근무 형태 변경될 수 있음)


4. 시험방법

가. 서류전형 : 제출된 서류를 통해 응시자격여부 심사

- 단. 응시인원이 선발예정인원의 3배수 초과인 경우 채용예정분야에 적합한 

준(서류전형 기준)에 따라 서류전형 합격자를 채용예정인원의 3배수 이내 선발


※ 서류전형 기준 : 직무적합성, 직무수행가능성, 관련자격증 소지여부, 관련 경력 


나. 면접시험 : 직무수행에 필요한 전문성 및 품행・성실성 등을 종합평

다. 최종합격자 결정 : 불합격에 해당하지 않는 자 중에서 평정성적이 

우수한 자 순으로 최종합격자 결정


5. 시험일정

채용공고

원서접수

서류전형

서류전형

합격자 발표

면접시험

최종합격자

발표

‘19. 10. 21.(월)

~ 10. 30.(수)

‘19. 10. 25.(금)

~ 10. 31.(목)

‘19. 11. 4.(월)

~ 11. 8.(금)

‘19. 11. 11.(월)

개별통보

‘19. 11. 19.(화)

‘19. 12월 중

개별통보

※ 서류전형 합격자는 면접심사 당일 신분증 지참하고 면접심사 30분전까지 심사 장소에

도착하여야 하며, 면접개시 시간 내 미도착시에는 불참처리

(다만, 면접대상자가 많은 경우 시간조정 가능)


6. 응시원서 접수


가. 접수기간 : 2019. 10. 25.(금) ~  10. 31.(목)

나. 접수처 : 공군 교육사령부 인사처 군무원인사담당(055-751-6414)

※ (우편번호 52634) 경남 진주시 금산면 송백로 46 사서함 306-1호

다. 접수방법

• 접수기간 내에 응시원서 및 제출서류 작성하여 등기우편 발송 [붙임 6 활용]

※ 방문접수 불가

※ 우편접수는 접수마감일 도착분(10. 31.(목) 17:30)까지에 한하며,

반드시 발송 후 수신까지 소요기간을 확인 후 등기우편으로 발송

※ 우편접수 후 접수번호(응시번호) 등은 문자메시지로 개별통보


7. 제출 서류

가. 응시원서 1부([붙임1] 참조)

나. 이력서 1부([붙임2] 참조)

※ 자격증, 경력 등 증빙서류 제출 가능한 사항만 기재(증빙서류 미제출시 불인정)

다. 자기소개서 1부([붙임3] 참조)

라.신원진술서 1부([붙임4] 참조)

마. 경력증명서 1부 (해당자에 한함)



※ 공고일 기준 최근 6개월 이내 발행분

※ 경력증명서는 근무부서, 직책, 담당업무 구체적으로 확인·증명될 수 있는 서류여야 하며, 

발행기관의 담당자 및 연락처, 발행기관의 사업자등록증 사본 또는 기타 등록증 및 허가증 등

기관 성격 증명할 수 있는 자료를 반드시 첨부

※ 경력증명서 및 재직증명서는 건강보험자격득실 확인서 1부 첨부


바. 자격(면허)증 1부 (해당자에 한함)

사. 취업지원대상자 증명서, 기초생활보호대상자 증명서, 국가유공자 증명서, 장애인 증명서 1부 (해당자에 한함)


8. 기타 유의사항

가. 응시원서 등에 허위기재, 기재착오, 누락, 연락불능 및 구비서류 미제출

등으로 인한 불이익(불합격 등)은 응시자 본인의 책임입니다.

나. 공(군)무원으로 채용되는 것이 아님을 유의하고, 자격요건에 부합된 

인원에 한해 응시하기 바라며, 합격자(적격자)가 없는 경우 선발하지 

않거나 합격자 발표 후라도 신원조사 또는 채용신체검사 및 공공기관 

비위면직여부 등을 통하여 결격사유가 확인될 경우 합격이 취소될 수 

있습니다.

다. 상기 일정은 사정에 의하여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된 사항은 재통보후 시행 예정입니다.

라. 최종합격자 발표일로부터 채용예정일 이전까지 최종합격자의 계약포기, 합격취소 등의 사유 발생 시 불합격기준에 해당하지 아니한 자 중에서 차순위로 평정성적이 우수한 자를 추가합격자로 결정할 수 있습니다. 

마. 기타 시험관련 문의사항은 공군 교육사령부 인사처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055-751-6414)


9. 채용서류 반환에 관한 고지

가. 이 고지는「채용절차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제11조 제5항에 따른 것으로 

최종합격자를 제외한 구직자를 대상으로 기 제출한 채용서류를 

반환받을 수 있습니다.




나. 당 부대채용에 응시한 구직자 중 최종합격이 되지 못한 구직자는 

2019. 11. 01.부터 2019. 11. 31.까지 제출한 채용서류의 반환을 청구

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다. 채용서류 반한 청구를 하려는 구직자는 채용서류 반환청구서 [채용절차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서식(붙임 5 참조)]로 작성하여 당 부대로 

팩스(055-750-4759)로 제출하면, 제출이 확인된 날로부터 14일 이내에 

지정한 주소지로 등기우편을 통하여 발송해 드립니다. 이 경우 

등기우편 요금은 수신자 부담으로 하게 되오니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 팩스 발송 전 사전 전화 부탁드립니다. (☎ 055-751-6414) * 평시 팩스 차단


라. 당 부대는 구직자의 반환 청구에 대비하여 2020. 11. 31.까지 채용서류를

보관하게 되며, 그때까지 채용서류의 반환을 청구하지 아니할 경우에는

「개인정보 보호법」에 따라 지체 없이 채용서류 일체를 파기할 예정입니다.
























[붙임 1]

응  시  원  서


공군교육사령관 귀하

① 2019년 공군교육사령부 (공무직근로자) 채용시험에 응시하고자 응시원서를 제출합니다.

※ 아래 기재사항은 사실과 다름이 없으며 만일 합격 또는 채용 후에 허위사실이 판명되었을 

때에는 합격취소 또는 채용의 취소처분에도 이의를 제기하지 아니할 것을 서약합니다.


년   월   일   ② 서약자    성명 :             (날인 또는 서명) 

③ 채용분야



⑫ 사 진


(3.5㎝×4.5㎝)

④ 성    명

(한글)

(한자)

⑤ 주    소


⑥ 연 락 처

☎                      (H.P :                 ) 

⑦ 생년월일


성별

※ 접수번호

⑧ 학력사항

년   월   일/           학교(        과   년) (수학구분:     )

년   월   일/           학교(        과   년) (수학구분:     )

⑨ 경    력

(최근 순)

기    간

직장명

직책









⑩ 자 격 증

⑪ 취 업 보 호 자

자격명

취득일자

발급기관

대상구분

확인(◯표시)




취업지원대상자(본인,자녀)





장애인등록자





기초생활수급자







기타특기사항




응시원서 작성 요령


1. 응시원서는 자필 또는 PC로 다운받아 작성하시기 바랍니다.

2. 응시원서 작성 시 응시자 부주의로 인한 잘못된 기재나 표기는 응시자

본인에게 불이익이 됩니다.

3.『응시원서』는 아래의 《작성요령》에 따라 작성하시기 바랍니다.


《 작 성 요 령 》


① 시 험 명 : 공군 교육사령부 공무직근로자 채용시험

② 서 약 자 : 본인 성명 기재 후, 서명을 한다.

③ 채용분야 : 본인이 응시하고자 하는 채용분야를 기재한다.

④ 성    명 : 본인의 성명을 한글과 한자로 기재하되, 한자가 없는 경우에

한글로 기재한다.

⑤ 주    소 : 주소는 현재 거주하는 곳을 기재한다.

⑥ 연 락 처 : 연락 받을 수 있는 전화번호 및 본인의핸드폰 번호를 반드시 기재한다.

⑦ 생년월일 : 본인의 생년월일을 기재한다.

⑧ 학    력 : 최종학력 사항을 최근 순으로 기재하며, 대학원 졸업, 재학, 수료, 

중퇴인 응시자는 출신대학 및 대학원 모두를기재하여야 한다.

(수학구분 란에는 “졸업, 재학, 수료, 중퇴”로 기재한다)

⑨ 경    력 : 본인의 주요 경력사항을 기재한다.(응시자격과 관련되는 경력)

⑩ 법령에 의한 자격․면허증 종류를 기재한다.

(채용직위 또는 응시자격과 관련되는 자격․면허증)

⑪ 취업보호자 : 해당증명서(증) 소지자에 한해 “◯”표시

⑫ 사    진 : 최근 3개월 이내에 촬영한 동일원판 반명함판(3.5×4.5cm) 사진을 부착

※ 응시원서 및 이력서에 사진파일 등으로 부착은 가능하며, 원본사진은 필히 

1매를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붙임 2]

이  력  서



한글


생년월일

(     세)

한자


주민번호


현 주 소



연 락 처

자택

사무실

이동전화

E-mail





병    역

*대상자만

군필 여부


기타

사항


주요

경력사항

근무기간

직장명

직책

담당업무

































자 격 증

자격명

취득일자

발급기관

자격증번호

















취업지원

대상자여부

보훈번호


장애인여부

장애종별

장애정도(등급)

장애인등록번호




기초생활수급자

구    분



해당여부





[붙임 3]

자 기 소 개 서


◎ 자 기 소 개 서

(유의사항) 작성 시 출생지, 부모직업 등 개인 신상을 직·간접적으로 

파악할 수 있도록 기재할 경우 불이익(감점)을 받을 수 있습니다.

※ 지원동기, 생활신조와 가치관, 미래 전망, 직장구성원으로서 바람직한 태도, 

대인관계, 취미활동, 근무활동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작성(A4용지 2매 이내로 작성)




























2019.    .     .       작성자 :             (서명 또는 인)



[붙임 4]

신 원 진 술 서(B)

※ 모든사항을 빠짐없이 기재하고 표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연번 :

성   명


□개명여부

주민등록번호


□변경여부

주   소


연 락 처

자  택 :                  휴대폰 :                E-mail : 

SNS/블로그 : 

<개인정보 수집ㆍ이용ㆍ제공 동의서>


■ 본인은 신원조사기관이 본인에 대한 신원조사를 실시할 필요가 있다는 것과 개인정보(범죄ㆍ수사경력 등 민감정보 포함) 수집 목적 등 아래 유의사항을 이해하였습니다.


유의사항(개인정보 수집 목적ㆍ관리방법, 정보 제공 동의 거부 가능 고지)

• 수집된 개인정보 자료 및 개인정보동의서는 신원조사 목적으로만 사용되고,「공공기록물 관리에 관한 법률」에 따라 관리ㆍ폐기되며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은 아래와 같습니다.

* 개인정보 : 신원진술서, 기본증명서, 주민조회자료, 신용정보, 학력/경력 자료(상벌관계 포함)

* 고유식별정보 : 주민등록번호 등

* 민감정보 : 범죄ㆍ수사경력 자료 및 징계내용, 범죄사실(검찰청), 공개자료, 주변 의견 조회


• 개인의 자유로운 의사에 따라 개인정보 제공 동의를 거부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 경우 신원조사를 원활히 진행할 수 없어 진급ㆍ선발ㆍ보직에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 이를 위해, 「개인정보보호법」 등에 의해 보호되고 있는 본인의 개인정보를 동법 제15조 (개인정보의 수집ㆍ이용)ㆍ제23조(민감정보의 처리 제한)의 규정에 따라 신원조사 기관 에서 수집ㆍ이용하고, 제17조(개인정보의 제공)에 따라 신원조사기관 및 신원조사를 요청한 기관에 제공하는데 동의합니다.


• 개인정보 수집ㆍ이용에 대한 동의 : 동의함 □         동의하지 않음 □

• 고유식별정보 수집ㆍ이용에 대한 동의 : 동의함 □          동의하지 않음 □

• 민감정보 수집ㆍ이용에 대한 동의 : 동의함 □         동의하지 않음 □

• 개인정보의 3자 제공에 대한 동의 : 동의함 □         동의하지 않음 □



■ 본인이 서명한 동의서 사본은 신원조사에 필요한 자료수집 편의를 위해 원본과 동일하게 활용 가능하며, 신원조사 목적이 상실될 때까지 유효하다는 것을 인정합니다.


위 내용은 사실과 다름이 없으며, 불성실 또는 허위기재 내용이 있을 경우 관계 법령에 따라 불이익을 받을 수 있다는 사실을 고지 받았음을 확인합니다.



년        월        일


작  성  자                         성   명                  (서명 또는 날인)




[붙임 5] 

채용서류 반환청구서

접수번호

접수일자

 

청구인

성명

수험번호

주 소

 

반환장소

(주소와 다른 경우 기재)

 

 

반환청구서류

※ 불합격 시 필요한 경우 신청하시면 됩니다. 

 「채용절차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 제11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2조 및 제4조에 따라 위와 같이 채용서류의 반환을 청구합니다.

 

    년   월   일

 

청구인

(서명 또는 인)

oo 귀하

 

공 지 사 항

1.「채용절차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2조제1항에 따라 신청인이 채용서류의 반환을 요청하면 해당 사업장은 14일 이내에 반환 요구서류를 발송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2.「채용절차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2조제2항에 따라 반환요구서류는 특수취급우편물을 통해서 전달받거나, 사업장으로부터 직접 전달받을 수 있습니다.

3.「채용절차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제11조제5항 및 같은 법 시행령 제5조제2항에 따라 채용서류의 반환에 드는 비용을 청구인이 부담할 수 있습니다.




[붙임 6]

보내는 사람            [공군 교육사령부 공무직근로자 응시서류 재중]

[채용분야]









받는 사람

경남 진주시 금산면 송백로 46 사서함 306-1호

공군 교육사령부 행정부 인사처 군무원인사담당


우) 5 2 6 3 4